본문 바로가기

인생

[스페인/워홀] 루프트한자에서 영문 티켓 발급 받고 24시간 내 무료 취소 해보기

반응형

스페인으로 워킹홀리데이 가기 힘들다...

 

비자 신청 서류로 영문 비행기 티켓이 필요한데요,

비자가 비행기 출국 날짜보다 더 늦게 나올 수도 있어서 티켓에 써있는 날짜 그대로 출국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비행기값을 날리게 되는 거잖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비자 신청 서류 제출용으로 영문 티켓을 발급 받기만 하고 바로 취소해버립니다.

24시간 이내 수수료 무료 취소 항공사를 이용해야 가능한데요,

저는 '루프트한자'에서 했습니다.

 

우선 루프트한자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비행편을 선택합니다.

 

 

언제 환불이 들어올 지 모르니까 그나마 가장 싼 가격인 714,000원으로 선택했습니다.

 

 

승객 상세정보를 입력해주시고 난 다음에 확인을 눌러주시고 결제 정보도 입력해주세요.

모두 영어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해외원화결제로 이뤄지기 때문에 카드에 해외원화결제가 차단이 되어 있다면 미리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이메일로 예약 확정이 됐다고 오면 이메일에 있는 링크 말고 루프트한자 홈페이지의 '나의 예약'의 '승객 영수증'으로 들어가주세요.

이메일에 있는 '예약확인/수정'버튼을 누르면 메일 창이 새로고침 되기만 하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인 영문 영수증을 다운받아봅시다.

영어로만 제공된다니 안심이 되죠?

승객 영수증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반응형

 

서류번호와 영문 이름, 영문 성을 입력하고 승객 영수증 요청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서류번호는 알파벳이 없는 오로지 숫자로만 이루어진 번호예요.

 

 

영문 영수증이 잘 발급된 걸 확인했습니다.

 

 

항공권이랑 영수증이랑 다른 게 아닌가? 했는데 이메일을 보니 전자 항공권은 출발 23시간 전부터 인쇄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영문 항공권은 처음부터 발권이 불가능한 것 같으니 영문 영수증도 괜찮을 겁니다.

 

 

이제 취소를 해봅시다. 루프트한자 홈페이지의 나의 예약에서 예약 관리를 눌러줍니다.

 

 

예약 관리에 들어가면 항공권 취소 버튼이 있어요. (캡쳐는 못했어요ㅠㅠ) 그러면 정말 빠르게 아무 문제 없이 바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환불 확인 이메일이 왔어요. 돈이 언제 들어오는 지는 앞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다들 무사히 워홀 준비 완료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