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데이트]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 맥심플랜트 / 다운타우너 한남

반응형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데이트 카드로 현대카드 만든 김에 다녀오고 있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저번에는 디자인 라이브러리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뮤직 라이브러리 다녀왔다.
3주 전 평일에 다녀옴

영업시간

  • 화~토 12:00 ~ 21:00
  • 일 12:00 ~ 18:00

휴무일

  • 월요일


1층에서 현대카드를 보여주거나 dive 앱을 보여주면 입장 가능하다.
가방 등 소지품을 맡기고 나면 카드 목걸이랑 장갑을 준다. 그걸 받고 2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처음 오면 직원분이 이용 방법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 설명을 다 듣고 나서 나는 솔직히 좀 당황했다. 부끄럽지만 LP를 들을 수 있는 곳인 줄 몰랐기 때문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 노래와 관련된 서적이 있는 곳 인 줄 알았다.
듣고 싶은 노래를 생각 안 해놓고 와서, 그냥 남자친구가 고르는 노래로 같이 들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아이패드로 음반이랑 도서 검색이 가능하고, 음반의 위치도 프린트할 수 있다. 못 찾으면 직원 분이 찾아주신다. 한 번에 3개까지 가져와서 들을 수 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거리두기 때문에 띄어 앉아야 해서 못 앉는 자리들이 있었는데, 일행으로 온 사이면 둘이 한 곳에서 노래를 같이 들을 수 있다. 이 날 LP도 처음보고 턴테이블도 처음봤다. LP로 노래 듣던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 오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실제로 50대 60대로 보이는 어떤 분이 노래를 듣고 계셨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직원 분이 턴테이블 사용법을 설명해주시기는 하는데, 턴테이블 옆에 사용법이 써있어서 읽어봤다. 남자친구가 이걸 읽다가 손상/파손 시 변상이라고 써있는 부분을 보고서 턴테이블 모델명을 검색했는데 약 백만원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
노래 들으려고 헤드셋을 썼는데 남자친구가 헤드셋에 있는 모델명을 검색했더니 오십만원정도였던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턴테이블이 총 9대 있었고 한 턴테이블마다 두 개의 헤드셋이 있었으니까 1800만원....
정말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처음으로 레코드판도 만져보고 턴테이블도 사용해봐서 신기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듣고 싶은 노래를 들으려면 홈을 잘 맞춰서 들으면 되는데 이게 은근히 어려웠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손상되면 안되니까 조심조심....

바이닐앤플라스틱


나와서 보니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도 lp를 들을 수 있었다. lp 구매도 가능한 곳인데, 사고 싶은 음반이 있다면 가보면 좋을 듯

맥심플랜트


나와서 카페에서 좀 쉬려고 했는데 맥심플랜트 있길래 들어왔다. 공간이 정말 넓고 층마다 공간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어디에 앉냐에 따라 크게 얘기하기도 좋고 작업하고 공부하기도 좋아보였다. 넓어서 엘리베이터 타고 이동했음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맥심플랜트


내가 주문한 커피의 원두에 대한 정보가 적힌 종이도 같이 줬고, 신제품으로 나온 커피도 샘플로 줬다.
카누 라이트 로스트 아메리카노.... 기억해두기
남자친구가 나중에 먹어봤는데 맛있었다고 해서 내가 받은 것도 줬다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 매일 라스트오더 ~ 20:30


저녁은 다운타우너에서 먹었다
예전에 친구랑 같이 다운타우너 가서 먹었던 아보카도버거 못 잊어서 또 먹었다
아보카도... 왜 맛있지?
신기한 건 북촌 데이트 갔을 땐 다운타우너가 대기 줄이 엄청 길었는데 성수랑 한남은 줄이 없었다. 안국점만 맛이 다른 특별한 뭔가 있는 걸까?

다운타우너 한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