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토스뱅크카드 국내에서 캐시백을 최대로 받으려면 어떻게 결제해야 할까?

반응형

연 2퍼센트 이자를 주는 토스뱅크 통장만 만들려고 했는데, 앱이 저절로 토스뱅크카드까지 만드는 순서로 넘어가길래 그냥 발급까지 받아버렸습니다.
카드가 왔는데 일단 예뻐요. 색상을 네가지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 저는 퍼플그린으로 골랐어요.
토스에서는 카드를 발급할 때 마다 스티커를 같이 주는데 홀로그램이 멋있네요
이 카드의 특이한 점이 있다면, CVV코드가 실물카드에 없습니다.
CVV코드를 보려면 토스앱으로 들어가서 토스뱅크카드 관리에서 확인해야 해요.

토스뱅크카드 스티커


발급 받을 생각은 없었지만 발급 받아버린 카드. 어떻게 써야 가장 캐시백을 잘 받아서 이득을 볼 수 있는지 고민해봤습니다.

토스뱅크카드는 해외에서 결제하면 무제한 3% 캐시백입니다. 조만간 해외에서 결제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이 부분은 건너뛰고 국내에서 결제할 때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토스뱅크카드 국내 캐시백 조건


국내에서는 조금 조건이 있는데요, 편의점/커피/패스트푸드/택시에서 하루 한 번 300원, 대중교통은 하루 한 번 100원하루 최대 300*4 + 100 = 1300원으로 한 달이 31일이라 계산했을 때 월 최대 1300*31 = 40,300원실적 조건 없이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단, 하나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업종코드 기준으로 받을 수 있어서

편의점 CU, GS25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패스트푸드점 버거킹, 맘스터치, 맥도날드, 쉐이크쉑, 롯데리아
택시 일반택시 현장결제, 카카오택시, 타다, UT, 마카롱

에서 결제한 내역만 가능합니다.

위 업종에서 결제했더라도 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XX페이 종류)로 결제하는 경우 캐시백이 불가합니다.


카테고리별로 캐시백이 불가능한 세부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편의점/커피/패스트푸드 카테고리에서 결제할 때 아래 내용을 주의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1. 3000원 이상 결제건에만 캐시백 가능
2.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 쇼핑몰, 공항, 호텔, 리조트, 철도역사, 푸드코트 등에 입점한 임대매장은 캐시백 제외
3. 오프라인 현장결제만 캐시백 가능, 배달앱 등 온라인 주문 내역 캐시백 불가

택시 카테고리에서 결제할 때 아래 내용을 주의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1. 3000원 이상 결제건에만 캐시백 가능

대중교통 카테고리에서 결제할 때 아래 내용을 주의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1. 300원 이상 결제건에 캐시백 가능
2. 시외버스, 고속버스 제외
3. 티머니/캐시비 등 교통카드 충전 금액 제외

하루에 편의점, 커피, 패스트푸드, 택시, 대중교통 카테고리에서
위 모든 내용을 준수해서 결제하면 하루 최대 1300원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대략적으로만 알아본 것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은 토스 앱에서 토스뱅크카드를 참조해주세요.

2022년 6월 30일까지 혜택이 적용되는데 토스뱅크나 제휴업체의 사정으로 기간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