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여행 코로나검사] 귀국 pcr은 어디서 받을까?

반응형

1. 인천공항에서 9만원 가량 내고 받는다.

2. 주소지 관할의 선별검사소에서 비행기티켓이나 여권을 지참하고 무료로 받는다.

 

저는 돈 내기 싫어서 선별검사소에 갔습니다.

 

비행기티켓이나 여권을 지참해야 합니다. 물론 신분증도요.

 

귀국 후 24시간 이내에 받아야만 합니다!!!

 

밤에 비행기를 타서 너무너무 피곤했는데 무료로 검사할 기회가 그날 당일 밖에 없어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갔습니다.

 

저희 집 근처 성북구청 바람마당 앞 임시선별검사소가 문을 닫았다는 뉴스 기사만 있지 다시 열었다는 말이 없더라구요? 근데 다시 열었습니다.

 

 

소독시간이 17:00~18:00인데 비행기타고 피곤해서 낮잠 자고 일어나니까 18:00에 맞춰서 검사받으러 갈 수 있었습니다.

토요일이랑 공휴일에는 검사 안해서 여기서 검사를 못받아요... 그러면 집 근처 병원 가서 돈 내고 받아야 합니다...

 

 

검사를 받으러 오신 분들은 여권 지참하신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다섯분 정도 계셨어요.

멍때리다가 전자문진표 작성하는 거 잊어버릴 뻔 했어요. 저기 판넬에 큐알 보이세요? 저거 찍고 미리 입력하고 있으십시오...

 

검사 결과는 다음날 아침에 나옵니다. 검사소에도 그렇게 적혀 있었어요. 결과 나오기 전까지 격리해야하는데 검사 결과 문자가 빨리 와줘서 아주아주 기뻐요

 

반응형